생협소개 윤리적 소비를 실천하는 대구정다운iCOOP생협 소개입니다.

국제협동조합연맹(ICA)이 채택한 협동조합의 정의, 가치,원칙과 상부상조의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자주, 자립, 자치적인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통하여 조합원의 생활향상과 국민의 복지 및 생활문화 향상에 이바지하고자합니다.
조합원 스스로의 자발적 조직입니다.
생협은 자신의 생활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설립,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따라서 조합원은 조합을 운영하는 주체입니다.
생활 전반에 관한 공동체 조직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 즉 안전한 물자의 공동구매, 생활시설의 공동이용, 건전한 생활문화의
형성, 환경보전 등의 문제를 여럿이 함께 의논하고 힘을 합쳐 해결해 나가는 생활공동체입니다.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필요와 욕구를 실현하는 비영리조직입니다.
생협은 조합원의 출자금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출자액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1인1표의 의결권을 가지고
조합운영에 동등하게 참여하도록 합니다. 즉, 개인의 영리가 아니라 조합원 전체의 생활향상을 위해
조합원 스스로 운영하며 이용하는 출자, 이용, 운영의 삼위일체가 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생협에서는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각종 마을모임 및 동아리모임을 운영, 지원합니다.
산지견학 또는 체험을 실시합니다.
조합원이 출자하여 자본을 조성하고 출자금액과 상관없이 1인1표의 의결권을 갖습니다.
생협에 물품을 공급하는 생산지를 방문하여 생산자를 만나서 생산과정을 배우고, 체험하여 아이들에게 자연과 더불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행사를 가집니다.
안전한 농산물의 지속적인 생산을 위해 책임소비를 통한 농업 지킴이의 역할을 합니다.
조합원의 요구와 관심사에 따라 식품, 농업, 교육, 의료, 노후, 여성, 에너지, 주택 등의 삶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입니다.